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당신과 당신 가족이 7평짜리 집에서 거주한다면
당신과 당신 가족이 7평짜리 집에서 거주한다면
  • 모나 숄레
  • 승인 2015.06.04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움직이는 집> 제이 셰이퍼는 2007년 오프라 윈프리 쇼에서 그의 타이니 하우스(tiny house) 컨셉이 소개되면서 미국에서 유명인사가 되었다.당시 제이 셰이퍼는 양쪽으로 경사 진 지붕과 포치(지붕이 있는 돌출형 현관)를 갖추고 있으며 기발한 아이디어로 가득한 9평방미터짜리 바퀴 달린 이동식주택에 거주하고 있었다.밝은 색 원목으로 짜인 구조에다 메자닌 침대 위에는 흰색 털이불을 두고 좁은 공간에 벽난로까지 끼워 넣은 소박한 디자인은 자연 속의 고상한 전원풍과 잘 어우러졌다.고향인 아이오와에서 캘리포니아에 이르기까지 10년간 제이 셰이퍼는 본인이 직접 설계하고 건축한 소형주택 세 채에서 거주했다.2002년 Small House Society를 공동 창립한 이후 셰이퍼는 3만 달러 이하의 가격으로 이런 타이니 하우스를 디자인하는 설계업체를 시작했다.

부동산 부실대출 문제가 최악으로 치닫고 있던 미국에서 주택 및 부동산 문제의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모나 숄레
모나 숄레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