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인터넷 중독의 정신병리학
인터넷 중독의 정신병리학
  • 비르지니 뷔에노
  • 승인 2015.07.0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가상의 훌르뒤> “처음 생각했던 것보다 인터넷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되나요? 방문하지 않고는 못 배기는 인터넷 사이트가 있습니까? 며칠 동안 인터넷 없이 지내기가 힘든가요?” 잡지에 실린 ‘오먼 테스트’의 질문지 일부다.인터넷 의존증을 진단하는 데 쓰이는 평가지다.(1) 이런 종류의 테스트를 해보면, 사실상 인터넷 사용인구의 절반이 인터넷 의존증인 것으로 진단된다.요컨대 사상초유의 이 위력적인 전염병이 현재 전 세계로 확산되는 추세인 셈이다.가령, 중국은 이미 이 ‘질병’을 공중보건 부문에서 해결해야 할 주요 국정과제 중 하나로 선정했다.그런가하면 국제네트워크조직들도 인터넷 의존증과 관련하여 표준진단법과 임상실험, 치료 절차 및 예방 프로그램 등을 수립하기 위해 온 힘을 기울이고 있다.

분명한 사실 한 가지는 오늘날 인터넷 없이 생활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인터넷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비르지니 뷔에노
비르지니 뷔에노 몬트리올대 사회학 부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