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호 구매하기
유네스코 사무총장 선출을 둘러싼 각축전
유네스코 사무총장 선출을 둘러싼 각축전
  • 가브리엘 카플라
  • 승인 2009.09.0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무국은 마쓰우라 전력을 세척해줄 자기편에 매달릴 것
유네스코 사무총장 후보로는 여성 4인, 남성 5인이 출마했다.여성 후보로는 이나 마르시울리오니트 리투아니아 대사, 이리나 게오르기에바 보코바 불가리아 대사, 주미 대사를 역임했으며 힐러리 클린턴과 돈독한 관계인 에콰도르의 이본느 후에스 A. 바키, 마지막으로 오스트리아와 콜롬비아가 추천한 베니타 페레로발트너가 있다.유럽연합(EU)의 지지를 받고 있는 페레로발트너는 현재 유럽연합 대외관계 집행위원이며, 지금은 고인이 된 외르크 하이더의 극우정당 오스트리아 자유당의 지원에 힘입어 구성된 볼프강 쉬셀 총리내각에서 외무장관을 지낸 바 있다.

남성 후보를 보면 알렉산더 블라디미로비치 야코벤코가 러시아 연맹을 대표하며, 아랍권에서는 이집트의 파루크 호스니와 알제리의 모하메드 베자우이가 출마했다.주프랑스 대사와 주유네스코 대사를 지냈고 헤이그 국제사법재판소 소장을 역임한 베자우이에게는 두 가지 걸림돌이 있다.하나...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가브리엘 카플라
가브리엘 카플라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