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골드만 삭스가 라스무센을 영입한 이유
골드만 삭스가 라스무센을 영입한 이유
  • 피에르 랭베르
  • 승인 2015.09.01 13: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가 누구를 사는가? 인간이 만든 여러 조직체들의 민감함을 파헤치는 이 질문에 답을 하다 보면 그들의 확고한 위계질서와 마주하게 된다.8월 초 블룸버그 통신은 속보를 통해 다음 내용의 기사를 발표했다.“골드만삭스 그룹이 북대서양조약기구 사무총장을 지낸 아네르스 포그 라스무센 전 덴마크 총리를 영입했다.이는 지난해 골드만삭스가 덴마크 국영기업의 지분 일부를 매입한 이후 겪고 있던 정치적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한 방편으로 보인다.”(1) 첫 기사 발표 이후 열흘이 지나도록 프랑스의 주요 언론들은 이 소식을 다루지 않고 있다.그리 쓸모 있는 정보가 아니라는 판단 때문일 것이다.하지만 이 기사는 정치계의 신뢰가 바닥으로 떨어진 이유에 대해 아주 잘 설명하고 있다.먼저 어찌된 일인지 그 경과를 살펴보자. 세금 감면과 이라크 전쟁을 지지하던 라스무센 총리는 2009년 총리직을 사임하고 북대서양조약기구의 사무총장을 ...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피에르 랭베르
피에르 랭베르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