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모호함의 예술
모호함의 예술
  • 카를로스 파르도
  • 승인 2015.11.02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 두아소는 오래 전에 사라졌다.1924년생 프레드 듀는 9월에 우리 곁을 떠났다.장 두아소는 화가 프레드 듀의 필명이었다.담당 편집자 르네 쥘라르는 프레드 듀가 화가로 활동하고 있으니, 혼선을 막기 위해 글을 쓸 때는 필명을 쓰라고 요청했던 것이다.그리하여 프레드 듀는 장 두아소의 이름으로 1958년에 <가나>를 출간했다.모리스 나도가 추천의 글을 맡았다.<가나>는 여러 차례 재판되어 다양한 세대가 즐겨 읽는 매력적인 소설이다.전지 요양소에 오래 머물렀을 때 쓴 자전적인 소설 <가나>는 파리 교외를 배경으로 알코올 중독자인 노동자 아버지, 건물 수위로 일하며 결핵을 앓고 있는 어머니, 빨래터에서 인생을 보낸 시각장애인 할머니, 자살로 최후를 맞이하는 아나키스트 삼촌 사이에서 자라난 한 아이의 이야기다.초자연주의이며 몽환적이고 섬세함이 넘치는 소설로 지나치게 몽환적이라고 판단돼 검열 후 삭제되었던 구절...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카를로스 파르도
카를로스 파르도 info@ilemond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