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호 구매하기
변방에서 중심으로 이동한 브라질 미술시장
변방에서 중심으로 이동한 브라질 미술시장
  • 안 비냐
  • 승인 2015.12.31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 마지코>
브라질 경제가 침체기에 들어선 가운데, 미술시장이 유일한 희망으로 떠오르고 있다.2015년 9월에 열렸던 제5회 리우데자네이루 국제아트페어(ArtRio)는 대성황을 이뤘다.입장하려면 2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했던 리우 아트페어에는 브라질 화랑뿐 아니라 해외 화랑들의 참여도 활발했다.이러한 성공은 브라질 미술계에서는 놀라운 일이 아니다.


2000년대 브라질이 국제무대에서 주목을 받으면서, 브라질 예술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브라질 백만장자들이라는 새로운 수집가 그룹이 형성됐다.2015 리우 아트페어에 참가한 파리의 베르나르 세송 갤러리는 룩셈부르크와 제네바에 지점을 두고 있고 클로드 비아라를 비롯 쉬포르‧쉬르파스 운동 미술가들을 대표한다.직원들은 기대에 부풀어있다.베르나르 세송 갤러리의 공동 창업자이자 대표인 로익 베네티에르의 말에서도 이를 확인할 수 있다.“리우 아트페어에서 우... ...
  • 정기구독 회원 전용 기사입니다. 로그인 하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인증을 받으시면 기사 전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인증을 받지 않으셨다면 홈페이지 게시판 또는 info@ilemonde.com을 통해 인증 신청 바랍니다.
    정기구독을 하시면, 유료 독자님에게만 서비스되는 월간 <르몽드 디플로마티크> 한국어판을 받아보시고, 동시에 모든 온라인 기사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 유료독자님에게는 <르몽드 디플로마티크>의 온라인 기사들이 제공됩니다.
이 기사를 후원 합니다.
※ 후원 전 필독사항

비공개기사에 대해 후원(결제)하시더라도 기사 전체를 읽으실 수 없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구독 신청을 하시면 기사를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 5000원 이상 기사 후원 후 1:1 문의하기를 작성해주시면 1회에 한해 과월호를 발송해드립니다.

안 비냐
안 비냐 info@ilemonde.com